E-Pick

10월 1주 차 E-Pick

title 2023.10.04

 

이루다마케팅의 Pick을 받은 한 주간의 이슈를 알아보는 시간! 오늘은 부산국제영화제 개막 / 서울시, 청년 AI 창업가 육성 포럼 개최 / 스팸 메일 차단 나선 구글 소식을 준비했어요. 어떤 내용인지 함께 살펴볼까요?👀

 

​-----

 

💡 부산국제영화제 개막

 

아시아 최대 영화축제,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가 오늘 오후 개막식을 시작으로 열흘 동안 부산 영화의전당 일대에서 펼쳐져요. 오늘 오후 5시에 열리는 개막식에서는 송강호 배우가 호스트를 맞아 국내외 손님을 맞이하며 레드카펫 행사가 진행돼요.

오늘 개막작은 장건재 감독의 '한국이 싫어서'가 상영되고 공식 초청작인 69개국 209편 등 모두 269편의 작품이 영화제 기간 상영돼요. 부산국제영화제 행사 중에는 세계적 화제작 소개, 코리안 아메리칸 특별전 등과 함께 유명 배우들이 직접 참여한다고 했어요.

 

아시아 최대 영화축제 부산국제영화제 오늘 개막

 

​-----

 

💡 서울시, 청년 AI 창업가 육성 포럼 개최

 

서울시는 인공지능(AI) 분야의 최신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고 청년·예비창업가 간 네트워킹을 구축하기 위한 제1회 '서울 AI 영(Young) 포럼'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어요.

이번 포험은 AI 기술 기반으로 창업을 하고 싶은 대학생(대학원생)이 팀을 이뤄 지원할 수 있으며 인공지능 분야 스타트업 창업가의 강연 및 대담, 아이디어 대회 등과 같은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요.

신청은 오는 25일 오후 6시까지 가능하며 본선 발표는 11월 9일 AI 양재 허브에서 개최될 예정이에요.

청년 AI 창업가 육성한다…'서울 AI 영 포럼' 개최

 

​-----

 

💡 스팸 메일 차단 나선 구글

구글이 스팸 메일 발송자에 각종 의무를 부과함으로써 자사 지메일(Gmail)의 스팸 차단에 나섰어요. 구글은 지메일 이용자들에게 하루 5천 개 이상의 메일을 보내는 발송자들에게 구독 취소 버튼과 도메인 인증 등을 요구할 계획이라고 블로그를 통해 밝혔는데요. 이는 이용자들이 스팸메일을 쉽게 차단할 수 있도록 마련한 제도예요.

이번 조치는 내년 2월부터 시행될 예정이며 경제매체 CNBC에 따르면 이메일로 고객에게 마케팅하거나 그들의 요구에 응하는 일부 합법적인 마케팅 담당자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설명했어요.

구글, 스팸 메일 차단 나선다…발송자에 의무 부과

Project Manager

Project Manager

TR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