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k

11월 3주 차 E-Pick

title 2023.11.13

 

이루다마케팅의 Pick을 받은 한 주간의 이슈를 알아보는 시간! 오늘은 중국발 폐렴, 국내 확산 및 관련 제약사 강세 / 메타X아마존, 중국 쇼핑앱 저지 기대 / 자동차에 부과하는 건보료 폐지 논의 중 소식을 준비했어요. 어떤 내용인지 함께 살펴볼까요?👀

 

----

 

💡 중국발 폐렴, 국내 확산 및 관련 제약사 강세

최근 독감의 확산세가 커지는 가운데 중국에서 유행하는 마이코플라즈마 폐렴이 국내에서도 확산되고 있어요. 마이코플라즈마 폐렴은 대체로 소아에게 생기는 급성 호흡기 감염증으로, 초기에 감기 증세를 보이다 고열과 기침, 가래가 3~4주가량 지속돼요.

한편, 이와 관련된 치료제를 제조 및 생산하는 제약기업들이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데요. 대부분 항생제나 호흡기질환치료제를 생산하는 전문의약품 업체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어요.

중국발 폐렴, 국내도 확산…항생제 관련주 강세

 

----

 

💡 메타X아마존, 중국 쇼핑앱 저지 기대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 기업 메타와 글로벌 온라인 쇼핑의 최강자 아마존이 손을 잡고 급부상하는 중국 쇼핑 앱을 저지하기 위해 나섰어요. 미국 주요 매체인 CNBC방송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두 회사는 SNS 계정을 아마존과 연동하는 기능을 선보이며 광고를 누르는 것만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메타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개편한 뒤 감소한 광고 수입을 늘리기 위해 갖은 노력을 기울인 한편 인공지능 덕분에 매출의 회복세와 주가도 상승했고요. 아마존도 최근 몇 년간 광고 사업을 확대하며 온라인 광고 사업 매출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6% 늘어났다고 밝혔어요.

전례 없는 파트너십은 두 회사가 미국에서 온라인 쇼핑 사업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각종 중국 앱에 대한 도전을 저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어요.

페북·인스타서 아마존 상품 산다…中쇼핑앱 부상 저지 기대

 

----

 

💡 자동차에 부과하는 건보료 폐지 논의 중

자동차에 지역건보료를 부과하는 국가는 전 세계 우리나라가 유일한 가운데 건강보험당국이 지역가입자의 자동차에 매기는 보험료를 폐지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라고 밝혔어요.

우리나라의 경우 직장가입자에게는 소득에만 보험료율에 따라 건보료를 물리지만, 지역가입자에게는 소득뿐 아니라 재산과 자동차 점수에 따라 건보료를 부과하는데요. 과거에는 지역가입자의 상당수를 차지하는 자영업자의 소득을 파악하기 어렵다 보니 소득을 추정하는 용도로써 활용되었다고 해요.

하지만 현재는 세계 유례가 없을뿐더러 과거의 사치품으로 여겨졌던 자동차가 현재는 생활필수품으로서 자리 잡았기에 소득 중심의 부과 성격에 맞지 않는다는 판단이 작용돼 폐지 방안을 논의 중인 것이랍니다.

지역가입자 자동차에 부과하는 건보료 폐지한다

Project Manager

Project Manager

TR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