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k

12월 1주 차 E-Pick

title 2023.12.04

 

이루다마케팅의 Pick을 받은 한 주간의 이슈를 알아보는 시간! 오늘은 세계 최초 심야 자율주행 버스 정기 운행 / 페북·인스타 '인증배지' 유료 구독 도입 / 티빙·웨이브 합병, 최대 국내 OTT 탄생 기대 소식을 준비했어요. 어떤 내용인지 함께 살펴볼까요?👀

 

----

 

💡 세계 최초 심야 자율주행 버스 정기 운행

서울시가 오늘(4일)부터 세계 최초로 심야 자율주행버스를 정기 운행한다고 밝혔어요. 해외에서는 이미 자율주행택시가 운행된 사례가 있지만 다수의 시민이 이용하는 자율주행버스는 서울이 세계 최초인데요.

오늘(4일) 밤 첫선을 보이는 '심야 A21'는 오후 11시 30분부터 다음날 오전 5시 10분까지 운행되며, 이동 인구가 많은 합정역~동대문역 사이를 누빌 예정이에요. 총 40개 정류소에서 승하차할 수 있고, 9.8km를 순환하죠.

서울시는 이러한 시범 운행으로 안정화를 거치고 이후에 '심야 A21'의 활동 반경을 넓힐 예정이라고 하네요!

[매일경제] '세계 첫' 심야 자율주행 버스 달린다

 

----

 

💡 페북·인스타 '인증배지' 유료 구독 도입

메타가 글로벌에서 시범운영 중인 인증배지 유료 구독 서비스 '메타 베리파이드(Meta Verified)'를 한국에 확대 도입한다고 밝혔어요.

이는 크리에이터 계정의 진위성을 증명해 플랫폼 내 입지를 넓힐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로서 사용자 프로필에 표시할 수 파란색 '인증 배지' 발급과 선제적인 계정 보호 및 계정 문제 관련 직접적인 지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죠.

신청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앱의 '계정 센터'에서 가능하며 단일 프로필 구독 시 월 2만 2,000원, 복수 구독 시 월 3만 5,900원입니다.

[뉴시스] 페북·인스타 '인증배지' 월 3만5900원…한국에도 도입

 

----

 

💡 티빙·웨이브 합병, 최대 국내 OTT 탄생 기대

티빙과 웨이브의 합병으로 최대 토종 OTT 탄생이 기대돼요.

이들은 만년 적자 상태를 벗어나지 못해 해외 진출이 어려웠고, 신흥 OTT 강자인 '쿠팡플레이'가 빠르게 치고 올라와 넷플릭스의 뒤를 바짝 쫓고 있는 상황에서 내린 최선의 결정으로 보이죠.

이 둘의 MAU를 단순 합산하면 약 900만명에 이를 것으로 보아 경쟁 플랫폼과의 격차를 크게 벌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에 증권가 전문가는 “양사 합병은 많은 국내 OTT 구독자들의 지지가 예상되며, 높아진 점유율로 가격 인상이 제한될 가능성이 크다”고 긍정적인 미래를 전망했어요.

[일간스포츠] 티빙·웨이브 합병, 넷플릭스 독주 막을까

Project Manager

Project Manager

TR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