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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C마케팅 잘하는 광고대행사 찾으셨나요? 60초만 보고 가세요

ATL부터 BTL까지 한 번에! 진행 가능한 IMC마케팅 광고대행사 찾고 계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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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소비자를 사로잡는 IMC마케팅
2. 이루다마케팅 IMC마케팅 포트폴리오
3. IMC마케팅 브랜드 맞춤 프로세스

 

 

1. 소비자를 사로잡는 IMC마케팅

 

IMC마케팅을 직역하면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을 말합니다.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소비자의 구매전환을 이끌기 위해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서 소비자에게 통일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죠.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IMC마케팅은 크게 ATL과 BTL로 구분됩니다. ATL은 TV, 라디오, 신문, 잡지, 옥외광고 등 전통적인 매체를 의미하고, BTL은 ATL을 제외한 모든 마케팅 채널과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의미하죠. 쉬운 예로 인스타그램, 메타, 유튜브, 틱톡 등을 활용한 SNS 마케팅과 MICE, PPL, 이벤트 등이 해당돼요.

 

주어진 예산은 한정적인데 홍보채널은 방대하고… 광고주 여러분은 어떤 채널에 광고를 진행해야 최고의 효율이 나올까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성공적인 IMC 전략을 위해서는 이것만 기억하세요!

 

✅ 일관성 있는 메시지 : 매체의 종류와 상관없이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할 것

✅ 고객의 니즈 파악 : 고객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것은 무엇인지 고려할 것

✅ IMC마케팅은 이루다마케팅 : ATL과 BTL을 한 번에! 경계없는 Boundaryless Marketing Service

 

IMC마케팅에 있어 특히, ‘콘텐츠’는 빼놓을 수 없는데요. 우리 브랜드를 알릴 수 있으면서도 다양한 홍보 채널에 적합한 강력한 메시지와 이미지 고민 역시 필수예요.

 

이제 더이상 찍어내는 콘텐츠는 그만✋🏻 이루다마케팅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고려한 컨셉팅을 바탕으로 각 채널의 특성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2. 이루다마케팅 IMC마케팅 포트폴리오

✨브랜드에 새 생명을 불어넣는 놀라운 콘텐츠 파워!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온드미디어’

 

 

 

우리나라 인구의 32.%를 차지하는 핵심 소비층 MZ세대의 주요 활동 무대는 어디일까요? 바로, 인스타그램입니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이 한국미디어패널조사의 SNS 이용행태 조사 결과를 세대별로 구분해 비교 · 분석한 <세대별 SNS 이용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밀레니얼 세대(45.4%)와 Z세대(40.3%) 모두 인스타그램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즉, IMC마케팅에 있어 인스타그램 채널 운영은 필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이루다마케팅은 브랜드의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고려한 인스타그램 피드 톤앤무드를 구축하고, 소비자의 인터랙션을 높이기 위한 콘텐츠 전략을 통해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지난해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에서 주관한 <제9회 2023 올해의 SNS> 시상식에서 올해의 인스타그램 종합대상(매일유업 ‘상하목장’)을 비롯해 총 3관왕이라는 수상의 영광을 안기도 했어요🥰

 

 

 

 

 

📌홍보 효과가 뛰어난 ‘브랜드 영상’

 

 

 

여러분은 주로 어떤 유형의 콘텐츠를 소비하시나요? 아마 영상 콘텐츠를 많이 시청하실 것 같아요. 실제로 한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이 가장 많이 이용한 디지털 콘텐츠는 유튜브, OTT와 같은 동영상 기반의 서비스로 조사되었어요.

 

이처럼 콘텐츠 소비 방식이 텍스트에서 영상 중심으로 전환되면서 많은 광고주 분들이 브랜드 영상 콘텐츠를 강화하는데 주력하고 있는데요. 특히, 최근에는 1분 이내의 짧은 영상 콘텐츠인 ‘숏폼(Short-Form)’의 인기도 무섭습니다.

 

이루다마케팅은 신제품 홍보, 브랜드 인지도 제고 등 광고주의 니즈를 고려하여 요즘 핫한 숏폼부터 TVC, 제품광고, 유튜브 PPL, 브랜디드 콘텐츠, 정보성, 기업홍보 등의 영상 제작이 가능합니다.

 

국내 SNS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을 수여하는 <제9회 2023 올해의 SNS> 시상식에서 유튜브 기업 부문 대상에 선정되기도 한 ‘농협상호금융’의 인기 웹예능 <게임안하면 지상렬> 화제의 장면 잠시 감상하실까요?👀

 

 


 

 

 

📌소비자의 발걸음을 사로잡는 ‘오프라인 행사’

 

 

 

엔데믹으로 전환되면서 늘어난 야외활동족을 사로잡기 위해 많은 기업들이 오프라인으로 속속 진출하고 있습니다. 이제 오프라인 마케팅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는데요! 특히, 남들과 차별화된 경험을 선호하는 MZ세대에게 오프라인 공간은 하나의 놀이공간으로 자리잡았어요.

 

소비자는 공간에 머물며 브랜드를 체험하고, 이를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요. 기업은 자연스럽게 바이럴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이 점이 오프라인 마케팅의 장점👍🏻

 

이루다마케팅은 롯데정보통신 버터얌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신규고객 확보를 목적으로 오프라인 행사 기획부터 운영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했습니다. 브랜드 컨셉을 녹인 공간 구성과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여 소비자를 사로잡은 버터얌 IMC마케팅 사례! 영상을 통해 만나 보세요👐🏻

 

 

 

 

 

📌브랜드의 얼굴 ‘홈페이지’

 

 

 

전세계적으로 개인정보보호법이 강화되면서 서드파티 쿠키 사용이 제한되었는데요. 이에 웹사이트 운영자가 직접 수집하는 ‘퍼스트파티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자사몰이 중요해 졌어요.

 

고객의 자사몰 유입과 체류시간을 늘리기 위해서는 브랜드 컨셉에 맞는 홈페이지 구축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루다마케팅은 브랜드 타겟층을 고려한 컨셉팅과 직관적인 UI를 사용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녹인 디자인 톤앤매너로 홈페이지를 구축하여 광고주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고 있습니다.

 

브랜드의 얼굴이라고도 불리는 ‘홈페이지 구축’과 ‘상세페이지 제작’을 진행할 때는 1) 고객니즈 2) 레이아웃 3) 정체성 이 3가지를 꼭 기억해 주세요👆🏻

 

💡WHY? IMC마케팅은 이루다마케팅이어야 할까요?
 

✅ 업계 최초! 브랜딩부터 퍼포먼스 마케팅까지 경계 없는 Boundaryless Marketing Service를 제공합니다.

✅ 각 분야의 마케팅 전문가들이 브랜드 목표 달성을 위해 One team으로 움직입니다.

✅ 광고주의 니즈에 부합하는 맞춤형 솔루션을 통해 최고의 성과를 제공합니다.

✅ 네이버, 구글, 카카오, 메타 등 국내외 최정상 매체사의 공식 파트너로 함께하고 있습니다.

 

 

 

3. IMC마케팅 브랜드 맞춤 프로세스

 

IMC마케팅 잘하는 광고대행사 이루다마케팅은 광고주 니즈에 맞는 컨셉팅을 바탕으로 콘텐츠 기획부터 제작, 운영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합니다➡

 

 

 

 

IMC마케팅의 궁극적인 목표는 소비자와 브랜드 사이의 신뢰도를 쌓고, 나아가 매출로 연결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먼저, 브랜드 프로파일링 과정을 통해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분석과 주요 타겟을 명확히 설정해야 합니다. 그다음 스텝으로 어떤 채널에 어떤 유형의 콘텐츠를 통해 일관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할 것인가를 고민해야 하죠.

 

이 모든 과정을 이루다마케팅과 함께라면 원스톱으로 가능합니다.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IMC 마케팅 이루다마케팅에 문의하세요💬

 

혹시, 더 많은 IMC마케팅 레퍼런스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확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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