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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ight]

브랜드에 딱! 맞는 숏폼 제작 마케팅 서비스 ‘짧콘랩’ 엿보기

 

 

여러분 숏폼 트렌드의 시초 알고 계시나요? 현재는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등 다양한 숏폼 플랫폼이 있지만 이는 모두 '틱톡'이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은 후 출시된 서비스예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유명 SNS들과 달리 틱톡은 2017년에 출시되어 비교적 역사는 오래되지 않았지만 짧은 길이의 영상 콘텐츠 '숏폼'이 바쁜 현대인들의 틈새 시간을 공략하며 단시간 월 사용자 수 10억 명을 뛰어넘는 거대 플랫폼으로 성장했죠📈

숏폼은 반짝 트렌드로 그치지 않고, 현재도 많은 사람들이 소비하고 있습니다. 영향력도 점점 커지고 있는 추세이고요. 그렇다 보니 대다수의 기업에서 숏폼을 마케팅 수단으로 채택해 확장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숏폼 콘텐츠 시작해야 하는 이유부터 숏폼 제작을 도와주는 신규 서비스까지 소개하려고 합니다☝🏻

 

 


🎬지금은 숏폼 전성시대


 

 

한국리서치가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국민 4명 중 3명(75%)이 숏폼 콘텐츠 시청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저연령층일수록 시청 경험이 높긴 했지만 전 연령대에서 고르게 과반 이상의 시청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와 숏폼은 더 이상 젊은 세대만의 전유물이 아닌 전 세대가 소비하는 주요 콘텐츠 유형으로 부상했습니다.

이처럼 숏폼이 높은 인기를 얻을 수 있었던 이유는 현재 미디어 소비 트렌드에 부합하는 콘텐츠 형식이기 때문이에요.

✅ 영상 중심의 콘텐츠 소비 변화
✅ 시성비(시간 대비 성능 중시) 트렌드 부상
✅ 뛰어난 접근성(짧은 영상 길이,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세로형 영상)
✅ 짧지만 강력한 재미

 

 

 

💬숏폼 제작 왜 해야 할까
 

 

 

숏폼이 대중적인 콘텐츠로 자리매김하면서 숏폼 마케팅에 뛰어드는 기업들이 늘고 있지만 아직 숏폼 제작 시작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분명한 건 숏폼은 현재 미디어 소비 트렌드를 가장 잘 반영한 콘텐츠 유형이라는 거예요.

짧은 시간 내에 높은 전달력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반응을 효과적으로 유도할 수 있고, 숏폼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대표적인 플랫폼인 틱톡,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이 모두 글로벌 SNS 이기 때문에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용이합니다.

정리하자면 숏폼은 브랜드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빠르게 확산할 수 있기 때문에 기업이 마케팅 수단으로서 숏폼 제작을 시작해야 하는 이유인 것이죠.

 

 

 

🎉숏폼 제작 마케팅 서비스 OPEN
 

 

 

숏폼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셨다면 지금부터는 고민 끝! 어렵게만 느껴졌던 숏폼을 기획부터 제작까지 한 번에 제공하는 서비스가 출시되었어요🎉 바로, '짧콘랩'이 그 주인공✨

짧콘랩은 '짧은 콘텐츠 연구소'라는 뜻으로 숏폼 전문가가 엄선된 크리에이터 풀에서 최적의 브랜드 맞춤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다년간 퍼포먼스 마케팅 운영 노하우를 보유한 이루다마케팅에서 숏폼 제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이 높은 효율의 숏폼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출시한 서비스예요.

 

 

 

📌Only 짧콘랩! 원스톱 서비스
 

 

 

보통 크리에이터 섭외, 숏폼 제작, 퍼포먼스 마케팅 등을 수행할 수 있는 업체를 별도로 선정해 진행했던 경험이 많으실 텐데, 짧콘랩은 숏폼 제작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분야별 전문가들이 외주 없이 원스톱으로 진행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광고주 분들은 하나의 플랫폼에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죠.

 

 

 

📌광고 효율 UP! 고효율 콘텐츠
 

 

 

숏폼 콘텐츠는 짧은 시간 내에 소비자에게 메시지를 각인시켜야 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기획이 중요한데요. 그동안 꾸준히 숏폼 콘텐츠를 제작했는데 원하는 효율이 나오지 않았다면 소재 이슈가 있었을 확률이 높습니다.

짧콘랩은 이루다마케팅의 다년간 축적된 퍼포먼스 마케팅 노하우가 반영된 소재 효율 DB를 기반으로 광고 효율이 잘 나올 수 있는 가능성 높은 요소를 모아 기획에 반영하기 때문에 고효율 콘텐츠 제작이 가능해요.

 

 

 

📌고퀄리티 크리에이터 풀
 

 

 

숏폼 콘텐츠의 기획 의도를 잘 반영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 선정 역시 중요한데요. 짧콘랩은 이루다마케팅의 인플루언서 플랫폼 ‘리뷰메이커’ 운영 노하우를 담아 다양한 크리에이터 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퀄리티가 좋은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부터 표현력이 좋은 배우/개그맨, 정보 전달력이 뛰어난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 그리고 비주얼적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모델까지! 광고주 분들은 캠페인 목적에 따라 원하는 크리에이터를 선정할 수 있어요.

 

 

 

📌제작 비용과 시간 DOWN
 

 

 

무엇보다 숏폼 제작에 있어 비용에 대한 고민을 하지 않을 수가 없으실 텐데요. 광고주 여러분이 직접 촬영 기획안부터 모델, 작가, 연출 등 섭외하고 진행하는 비용과 비교했을 때 짧콘랩은 약 65% 이상의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러분에게 꼭 필요한 항목만 담은 패키지 구성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견적 없이 빠르게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어요.

✅ 숏폼 스타터 팩 기준(* 금액 별 숏폼 제공 수량 상이)

- 크리에이터 1인
- 제품 USP 분석 1건
- 숏폼 기획 3건
- 베리형 숏폼 영상 3건
- 제품 이미지

 

 

 

📌캠페인 목적에 맞는 콘텐츠 제공
 

 

 

앞서 숏폼 콘텐츠는 짧은 시간 안에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하기 때문에 기획이 중요하다 말씀드렸는데요. 브랜드 숏폼은 단순히 후킹성만 강조해서는 안 됩니다. 브랜드 톤앤매너를 적절히 담아내는 작업이 필요하죠.

짧콘랩은 숏폼 전문가가 브랜드와 제품의 USP를 분석해 여러분의 캠페인 목적에 맞는 최적화된 숏폼을 기획해 드려요. 총 14가지 유형으로 준비되어 있으니 여러분은 원하는 유형만 선택해 주세요☝🏻

 

 

💡브랜드 200% 만족 숏폼 콘텐츠
 

 

 

현재 숏폼 마케팅이 인기 있다고 해서 단순히 유행을 따라가는 숏폼 콘텐츠는 오래 지속되지 못합니다. 일회성으로만 소비되는 콘텐츠가 되지 않도록 사전에 충분한 브랜드 분석 과정을 거쳐 타겟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는 브랜드만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죠.

👩🏻‍🏫 한 눈에 보는 짧콘랩 장점

✅ 다년간 축적된 광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고효율 콘텐츠 기획
✅ 숏폼에 최적화 된 15,000명 이상의 크리에이터 풀
✅ 광고주 직접 제작 대비 약 65% 비용 절감

브랜드에 핏한 크리에이터 섭외부터 숏폼 전문가가 기획부터 제작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짧콘랩!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숏폼 제작 사례를 포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짧콘랩 웹사이트 바로가기☝🏻

 

 

 

작성일 : 2024-0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