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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ight]

실무에서 알려주는 IMC마케팅 AI 광고 성공 사례 전략

 

 

AI의 등장과 콘텐츠 플랫폼의 발달으로 광고 환경은 전보다 더 복잡해지고 있어요. 이제는 더이상 단순 노출이나 도달로는 성과를 보장할 수 없게 되어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이번 콘텐츠에서는 이루다마케팅만의 차별화된 뉴포지셔닝 IMC마케팅 전략을 공개하여 광고대행사를 선택할 때 참고해야 할 인사이트를 공유하려 해요.

 

 

 

 

 

기획부터 운영 관리까지, 이루다마케팅만의 IMC마케팅 PROCESS

  

 

 

이루다마케팅은 브랜드를 둘러싼 시장을 종합적으로 분석 및 진단한 후 기획부터 제작, 운영과 관리에 이르는 전 과정의 IMC마케팅을 제공해요. 한 곳에서 전문 마케터들이 원스톱 솔루션으로 브랜드 맞춤 전략을 실행하고 관여하기 때문에 효율성이 높고 그만큼 성과 관리도 체계화되어 있죠.

 

저희는 지금까지 약 3천여 개의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하며 시장 변화와 트렌드를 누구보다 깊이 이해하고 있어요. 내부적으로는 각 분야별 전문 조직이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IMC마케팅을 진행할 때는 브랜드 목표 달성을 위해 하나의 팀으로 움직이며 브랜드의 니즈와 시장 트렌드를 결합한 전략을 실행해요. 크리에이티브부터 퍼포먼스, 브랜딩까지 유기적으로 연결하며, 결과적으로 최적의 마케팅 성과를 이끌어낼 수 있어요.

 

 

 

 

 

시장 내 브랜드 재해석, 뉴포지셔닝 전략

 


 

 

이루다마케팅은 브랜드 진단 시 계속 변하는 트렌드와 과포화된 시장 속에서 브랜드의 가능성을 실현하기 위해 IMC마케팅 진행 시 뉴포지셔닝 전략을 실행해요. 시장 내에서 차별화를 주고 새롭게 도약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전략을 진행하죠.

 

✅ 시장 분석을 통한 새로운 키워드 발굴
✅ 브랜드 잠재력의 재해석과 차별화된 컨셉 개발
✅ 브랜드 필름 제작부터 온·오프라인 확산까지 연결

 

이를 바탕으로 이루다마케팅은 세라핀, 엘모트, 로우퀘스트 등 여러 브랜드를 뉴포지셔닝한 마케팅을 진행했는데요.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하면서도 각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할 수 있는 전략을 통해 소비자에게 인지도를 높일 수 있었어요.

 

 

 

 

 

이루다만의 노하우로 완성되는 뉴포지셔닝 IMC마케팅

 

 

 

뉴포지셔닝 전략의 목표가 브랜드 잠재력을 발견하고 새로운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장하는 것이라면, 실현을 위해서는 위와 같은 IMC마케팅 프로세스를 밟아요. 이 과정에서는 브랜드 필름, 키 비주얼, 카피 제작을 통해 브랜딩을 강화하는 동시에, 신뢰감을 주는 커뮤니케이션과 성과 중심의 퍼포먼스 마케팅을 함께 전개하는데요. 이를 통해 브랜드는 소비자와의 유대감을 깊게 형성하여 잠재고객은 물론 충성도 높은 진성고객 확보할 수 있어요.

 

이루다마케팅은 단순한 광고 집행에서 벗어나 실제 매출과 성과로 연결되도록 끝없이 고민해요. 또한, 저희는 광고 트렌드를 고려해 AI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소재를 대폭 늘려 더욱 효율적으로 마케팅을 운영하고 있어요.

 

 

 

 

 

생성형 AI 활용한 IMC마케팅 소재 – 성과와 효율, 브랜딩 효과까지 높이는 ‘광고 소재’

 

 

 

위 스토리보드는 이루다마케팅의 IMC마케팅 뉴포지셔닝 전략을 주제로 만든 브랜딩형 숏폼 AI 광고예요. 시각적인 흥미를 자극해 이목을 끌고, 브랜드의 페인 포인트를 해결하고 성장시킨다는 자사 USP 담아 제작해 호감도까지 올릴 수 있었어요.


       
AI 광고는 복잡한 촬영 없이도 판타지적인 상상력의 비주얼과 스토리를 구상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어요. 그래서 광고 소재는 시각적으로 강력한 후킹 포인트를 설정해 잠재고객이 즉각적으로 브랜드에 호기심을 갖게 만들어야 해요. 하지만 무작정 도발하는 콘텐츠는 역효과가 날 수 있어요! 효율과 동시에 브랜드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가져갈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하죠.

 

 

이루다마케팅 AI 활용 ‘광고 소재’

 

 

 

 

 

 

생성형 AI 활용한 IMC마케팅 소재 – USP를 담은 맞춤 제작 ‘숏폼’

 

 

 

AI 영상 광고는 목적에 따라 최적화된 작업물을 낼 수 있어요. 이루다마케팅의 마케터들은 각 브랜드와 제품의 USP를 분석한 뒤, 그에 맞는 메시지와 스토리를 개발하고요. 이어서 이를 기반으로 체계적이고 꼼꼼하게 스토리보드를 작성한 후, 적합한 BGM과 나레이션까지 직접 생성하고 편집하면서 높은 완성도를 구현하고 있어요.

 

각 영상은 제품의 특징 및 USP를 후킹하게 보여줄 수 있도록 기획했고요. 브랜드의 톤앤매너와 AI 광고 트렌드에 맞추어 소비자가 거부감 없이 몰입할 수 있도록 제작했어요. 이는 다양한 캠페인 경험을 통해 축적한 전문 스킬이 있기에 가능한 프로세스예요. 특히 영상은 흐름의 자연스러움이 핵심인 만큼, 잘못 다루면 부자연스럽게 끊기거나 스토리가 변형되기 쉬워 영상이 담고 있는 의미를 잃어버릴 수 있거든요.

 

 

이루다마케팅 AI 활용 ‘숏폼’

 

 

 

 

 

 

생성형 AI 활용한 IMC마케팅 소재 – 소비자를 설득하고 매출로 연결되는 ‘이미지’

 

 

 

이루다마케팅은 소비자에게 직관적이고 설득력 있는 경험을 제공해 브랜드와의 유대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폭넓은 AI 이미지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어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옮겨 놓은 듯 공감을 자극하고, 즉각적인 구매 행동을 이끌어내는 커머스형부터 브랜드의 가치와 감성을 각인시키는 브랜딩형까지 모두 다루고 있죠.

 

이는 시장을 정확히 분석하고 흐름을 읽어내는 기획자의 통찰력 있는 아이디어와, 섬세하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이너의 표현력이 더해져 브랜드 메시지를 한층 더 개성 있고 트렌디하게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소비자는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브랜드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접하고, 오랫동안 기억하게 될 거예요.

 

 

더 많은 AI 활용 레퍼런스는 아래 게시물에서 확인하세요!

브랜드가 ‘AI 콘텐츠 마케팅’에 주목하는 이유?!

 

 

 

 

 

IMC마케팅, 이루다와 함께 고민해요!

 

 

 

지금까지 다양한 업종의 여러 캠페인울 수행하며 축적한 데이터와 노하우는 이루다마케팅의 가장 큰 자산이에요. 시간이 지날수록 AI 광고 기술이 점점 정교해지고 있지만, 여전히 대행사의 역할은 분명해요. 그래서 이루다마케팅은 이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되, 일관화된 브랜드만의 색깔을 만들어내고 유지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요. 더하여 뉴포지셔닝 전략을 중심으로 차별화되지만 정교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IMC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어요.

 

브랜드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니즈에 맞추어 AI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IMC마케팅을 진행하는 것 그리고 그 과정을 함께할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를 고민하고 계신다면 이루다마케팅에 문의주세요!
 

 

 

 

작성일 : 2025-0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