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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ight]
요즘 핫한 드라마 작품 중에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있다면 광고 상품 중에는 줌 to the 광 to the 고!가 있습니다. 이루다마케팅 PICK✔ 요즘 핫한 줌 닷컴 광고!
✅ 구매력 높은 유저에게 광고하고 싶다면?
✅ 정교한 타겟팅을 원한다면?
✅ 고효율 광고 상품을 찾고 있다면?
포털사이트를 기반으로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한 zum 광고 상품을 주목해 주세요~ 오늘 이루다가 줌 광고 상품의 (거의) 모든 것을 소개해 드릴게요!
모르셨나요? 국내 3위 포털사이트의 주인공🧐
여러분 국내 포털 사이트 순위 알고 계시나요? 1위는 모두 예상하신 대로 네이버이고요. 2위는 다음! 여기까지 쉬우셨다고요?😗 그렇다면 3위는 어디일까요? 네~ 바로, 오늘의 주인공 줌(zum)닷컴 입니다! 국내 PC 이용자 3,200만 명 가운데 약 25%가 줌닷컴을 방문한대요. (2021.11 닐슨 코리안 클릭 기준)
하지만 네이버와 다음 광고에 비해 줌광고는 조금 생소한데 싶으신가요? 그래서 오늘 "줌은 이런 광고에요~"라고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다양한 타겟팅 광고 가능
zum은 다양한 타겟팅 광고가 가능한 유일한 포털사이트입니다. 우선 관심사(키워드+URL) 타겟팅이 가능하고요. 광고 노출 시간대별로도 타겟팅이 가능해 선택적이면서 집중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PC/모바일 이용 시간이 적은 새벽 시간대는 피하는 것이죠. 또, 지역별로(도, 시, 구 단위) 세분화 타겟팅이 가능해요. 홍보를 주력하고 싶은 지역이 있다면 해당 지역에 광고를 집중 노출할 수 있어요.
📌효과적인 광고 노출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1980년대 ~ 2000년대) 비중이 높아 효과적인 광고 노출이 가능해요. 줌닷컴(zum)의 이용자 비중을 살펴보면 10대(11%), 20대(15%), 30대(18%), 40대(22%), 50대(22%), 60대(12%)로 핵심 연령층이라고 할 수 있는 20대~50대의 비중이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코리안클릭 2021.11 기준)
📌고소득 유저 비율▲
줌닷컴 전체 이용자의 약 48%가 고소득자로 구성되어 있어 소비 지향적인 캠페인을 집행하는 데 적합합니다. 이는 네이버(44%), 다음(46%)과 비교했을 때 높은 수치임을 알 수 있어요.
💡우리 브랜드에 적합한 zum 광고 상품은?
우리 브랜드의 광고 목적이 브랜딩인지 매출 증대인지에 따라 광고 상품을 전략적으로 선택하셔야 합니다. 줌닷컴(zum) 광고는 크게 디스플레이 광고, 검색광고, 쇼핑광고로 나누어지는데요. 지금부터 각 광고 상품에 대해 알아볼까요?
크리에이티브 한 <디스플레이 광고>
'줌 디스플레이 광고'는 줌(zum) 포털사이트 메인화면에 주목도 있는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크게 초기배너, 브랜딩 위젯, 알약 등 3가지로 구성되어 있어요.
먼저, 줌 DA 대표 상품인 초기배너는 브랜딩은 물론 타겟팅 기법을 적용해 높은 광고 효과를 자랑합니다. 메인페이지에서 가장 큰 광고 지면으로 주목도가 높아 브랜딩에 적합한 광고 상품이에요. 다음으로 브랜딩 위젯은 줌 초기배너와 커플 배너 노출로 주목도가 높아 효과적인 메시지 전달이 가능합니다.
줌닷컴 포털사이트 외에도 국내 최초 무료 백신 앱인 알약 메인에 광고 배너 노출과 팝업 형태의 팝스킨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알약은 현재까지 무료 백신 중 설치 수 1위를 자랑하는 국내 1위 보안 앱(800만 이상의 사용자)으로 매체에 대한 이용자들의 충성도가 높아 광고에 대한 거부감이 적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네이버 동시 광고 노출 <검색광고>
줌과 네이버에 우리 브랜드가 동시 노출된다면?(w😮w) 줌닷컴의 '검색광고'는 네이버의 검색광고 네트워크와 연결되어 있어 사이트 검색광고 집행 시 줌(zum)닷컴의 검색결과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데요. 검색창에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파워링크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가 바로 검색광고입니다.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줌에 동시 노출하여 더 많은 고객에게 우리 브랜드를 알릴 수 있습니다.
쇼핑몰 홍보 끝판왕 <쇼핑광고>
확실한 홍보를 원하신다면? 여기 쇼핑몰 홍보 끝판왕 '쇼핑광고' 상품이 있습니다. 베스트 쇼핑몰, 프리미엄 쇼룸, 쇼핑박스 등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된 줌 쇼핑광고는 메인 페이지뿐만 아니라 쇼핑줌이라는 줌의 고유한 페이지도 광고 영역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비용 대비 높은 광고 효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베스트 쇼핑몰 : 쇼핑몰 명과 다양한 아이템을 함께 노출하여 브랜드 경쟁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광고상품으로 줌닷컴 메인 중앙 영역과 우측 쇼핑박스 영역에 서로 다른 UI(화면 구성)로 노출하여 효과적이고 집중적인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줌닷컴(zum)_베스트 쇼핑몰
🟦 프리미엄 쇼룸 : 쇼핑박스보다 더 큰 썸네일로 상품을 효과적으로 보여줍니다. 쇼핑몰 로고와 함께 세트로 구성되어 쇼핑몰 브랜딩에 효과적인 광고상품입니다. 줌닷컴 메인 중앙 영역과 우측 쇼핑박스 영역에도 동시 노출됩니다.
ⓒ줌닷컴(zum)_프리미엄 쇼룸
🟦 쇼핑박스 : 줌닷컴 메인 페이지 우측 쇼핑박스 영역에 노출되는 썸네일 광고로 고정 광고비를 통해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광고상품입니다. 줌메인, 뉴스줌, 줌 모바일 등 다양한 영역에 동시 노출됩니다.
ⓒ줌닷컴(zum)_쇼핑박스
네이버와 다음을 넘어 이제는 줌(zum)입니다❗ 브랜드의 광고 목적에 맞는 줌 광고를 통해 브랜딩부터 매출 증대 효과까지 경험해 보세요. 쇼핑몰 입점부터 줌 광고 운영까지 한 번에! 줌광고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이루다마케팅에 문의주시면 빠른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작성일 : 2022-0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