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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ight]

좋은 ‘종합광고대행사’를 고르는 꿀팁 대공개!💡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마케터가 되고 싶은 분들 혹은 마케팅에 많은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을 위해! 마케팅 관련 정보들을 쉽고 간단하게 알려줄 1타강사 루다쌤이에요✨

 

많은 기업들이 브랜드의 가치를 알리고, 제품 홍보를 위해 어떻게 광고를 하면 좋을지 고민이 많으실 거 같은데요. ‘이곳'을 이용할 경우 마케팅 관련 지식 없이도 보다 전문적이고 수월하게 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고 해요!

 

오늘은 브랜드의 가치를 성공적으로 높일 수 있는 ‘종합광고대행사’의 장점부터, 좋은 대행사를 고르는 꿀팁까지! 다양한 성공 사례와 함께 쉽고 재미있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같이 보러 가시죠! 💫

 

 

 

📝 종합광고대행사의 장점

 

 

 

먼저 종합광고대행사란 쉽게 말해, 광고주를 대신해 광고에 대한 전문적인 업무를 수행하는 기업을 말합니다. 광고 기획부터 제작, 운영까지 광고에 필요한 IMC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많은 기업들이 종합광고대행사를 이용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는데요. 먼저 종합광고대행사 이용의 가장 큰 장점은 ‘시간과 비용 절약’이에요. 광고 집행을 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전문 지식이 없는 경우라면 시간은 배로 더 들게 됩니다.

 

종합광고 대행사의 경우 전문 지식과 경험을 보유한 내부 인력들을 통해 효과적으로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기업 입장에서는 성공적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해당 영역에 대한 시간을 절감함에 따라 다른 업무에 더 집중할 수 있죠!

 

 

 

📈 종합광고대행사 종류

 

 

 

종합광고대행사는 크게 대기업 계열의 ‘인하우스 광고대행사’와 ‘독립 광고대행사’ 두 가지로 나뉘는데요.

 

먼저 인하우스 광고 대행사는 특정 기업에 속해 있는 회사로 자회사나 계열사 형태로 존재해요. 주로 자신이 속해 있는 브랜드를 전담해서 광고를 제작하는데요. 대표적으로는 삼성의 제일기획, 현대자동차의 이노션이 있어요. 기업 내부의 마케팅을 담당하기 때문에 브랜드에 대한 애정과 이해도가 높은 분들이 많습니다. 반대로 특정 분야에 대해서는 전문성이 부족할 수 있어요.

 

다음으로 ‘독립광고대행사’는 인하우스 대행사와는 다르게 특정 기업에 속하지 않고 다양한 광고주와 일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대표적으로는 TBWA가 있는데요. 다양한 브랜드를 경험하기 때문에 여러 산업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광고주 유치 경쟁이 중요하기 때문에 시장 트렌드 변화에 민감하게 대응하며 새로운 마케팅 기법을 적극적으로 시도하고 적용하는 특징이 있어요.

 

 

 

💡 좋은 종합광고대행사 고르는 꿀팁

 

 

 

수십수백 개의 종합광고대행사가 존재하기 때문에 어떤 종합광고대행사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대행사를 고르기 전 살펴보면 좋을 것들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먼저 대행사의 레퍼런스와 동종 업계 경험도를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다양한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은, 다양한 업종에서 쌓은 경험이 많다는 것을 뜻하는데요. 그만큼 해당 브랜드에 최적화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할 수 있죠. 또한 종합광고대행사 별로 주요 업종이 있는데요. 어떤 카테고리를 중점으로 많이 진행했는지 살펴보며, 우리 브랜드와 비슷한 업종의 광고 성공 사례가 많다면 신뢰도는 더욱 상승하게 되겠죠?

 

커뮤니케이션 방식도 꼭 살펴봐야 하는 부분인데요. 캠페인 진행에 있어서 원활한 소통은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캠페인 성과를 분석하고 모니터링하며 주기적인 회의를 통해 광고주에게 공유하고, 제공받은 피드백을 적용해 더 나은 결과를 도출할 수 있죠.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다면 문제가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한마디로 정리해 얼마나 해당 업종에 대해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지, 어떤 차별화된 전략을 사용하는지, 협업 능력이 높은지를 확인 후 자사의 브랜드와 가장 잘 맞는 대행사를 선택하시면 될 거 같아요.

 

 

 

👍 온드미디어 콘텐츠 성공 사례_아임얼라이브, 청호나이스

 

 

 

오늘 루다쌤이 추천드릴 종합광고대행사는 ‘이루다마케팅’인데요. 이루다마케팅은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 브랜드 맞춤 'One-Stop 솔루션'을 통해 브랜드의 목표를 달성해요. 여기서 One-Stop 솔루션이란 퍼포먼스, 브랜딩, 콘텐츠를 연계한 유기적인 통합 IMC마케팅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루다마케팅은 기획, 제작, 운영, 광고 집행, 제안 등의 업무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다양한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광고 집행이 가능해요!

 

제일 먼저 온드미디어 콘텐츠 성공 사례를 소개해 드릴 건데요. 먼저 콤부차 브랜드 ‘아임얼라이브’는브랜드 포지셔닝 및 시장 내 소비자 견인을 위한 체계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웠는데요. 디지털 마케팅 전략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SNS 플랫폼 ‘인스타그램’의 특성에 맞춰 브랜드 제품 USP 기반 리뷰와 레시피, 정보성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했어요. 또한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춘 제품 컨셉 촬영과 대표 캐릭터를 적극 활용한 일러스트 콘텐츠를 제작해 인지도를 제고했어요.

 

종합 생활환경가전 서비스 기업 ‘청호나이스’의 경우 블로그 콘텐츠로 자사 서비스나 제품 소개 위주의 콘텐츠뿐만 아니라 정보성 콘텐츠에 제품을 녹인 브랜딩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여 광고에 대한 거부감은 줄이면서도 다양한 타겟의 유입을 늘렸어요.

 

 

 

👍 영상 광고 성공 사례_서브원

 

 

 

다음으로는 영상 광고 성공 사례로 ‘서브원’을 소개해 드릴게요. 서브원은 산업재 구매 솔루션 브랜드인데요. 서브원 유튜브는 ‘MRO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담은 양질의 영상 콘텐츠 및 재미 요소를 담은 영상 콘텐츠들을 발행했어요.

 

정보성, 드라마타이즈,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컨셉을 활용해 제품을 알린 ‘서브원 추천템’ 카테고리의 경우 서브원의 서비스와 협력사 제품에 대한 홍보 및 일반 대중 유입 활성화를 위해 유명 영화나 드라마 영상을 패러디하여 소비자의 흥미를 끌었습니다. ‘산업군 클래스’ 카테고리는 서브원의 MRO 서비스와 제품군을 소개했는데요.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정보성 콘텐츠임에도 각 전문 기업이 원하는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알리며 높은 조회수와 함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어요.

 

또한 제작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좋아요, 공유, 댓글 이벤트를 발행하여 커뮤니티를 활성화하며 소비자와의 원활한 소통을 이어갔습니다.

 

 

 

👍 옥외광고 성공 사례_트루알엑스

 

 

 

마지막으로 옥외광고 성공 사례의 ‘트루알엑스’는 뷰티 전문 기업 클리오에서 런칭한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인데요. 이루다마케팅은 트루알엑스의 브랜드 인지도를 확산 시키기 위해 지하철 옥외광고를 진행했습니다.

 

디지털과 결합한 옥외광고는 시각적으로 화려한 비주얼을 표현하며 사람들의 이목도를 주목시키기 적합한데요. 가로로 긴 옥외광고의 특성에 맞춰 좌우에는 브랜드 슬로건과 제품 이미지를 배치했으며, 중앙에는 영상 광고를 삽입해 시선을 집중시키며 브랜드 인지도를 성공적으로 확산 시켰어요!

 

오늘은 루다쌤과 함께 ‘종합광고대행사’에 대해 알아봤어요. 앞서 말씀드렸던 것과 같이 종합광고대행사는 광고 진행 경험이 없는 광고주를 대신해 광고에 대한 전문적인 업무를 수행하며,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어요. 현재 전문적인 광고대행사를 찾고 계시다면, 다양한 성공 사례를 보유하고 효과적인 IMC마케팅으로 브랜드를 성공으로 이끄는 이루다마케팅와 함께 해보시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오늘 수업도 만족스러우셨길 바라며, 더욱 유익한 콘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

 

 

 

📸 1타강사 루다쌤 ‘종합광고대행사’ 영상으로 만나보기

 

 

 

 

작성일: 2024-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