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AZINE
[Insight]
“여러분이 궁금했던 제품을 직접 써보고 리뷰해 드립니다! 믿고 보는 ‘루다픽’이 되는 그날까지✨”
추웠던 겨울이 지나가고 여기저기 예쁜 꽃들이 피어나는 계절인데요. 예쁘게 차려 입고 어디든 놀러 가고 싶은 날이 계속되는 거 같습니다🥹
찰나의 순간을, 나만의 기분을 보다 더 특별하게! 보다 더 행복하게! 기록하고 간직할 수 있게 만드는 제품이죠. 루다가 가져온 첫 번째 PICK📌 바로 ‘코닥 미니샷3 ERA 폴라로이드’ 노랑 노랑 귀여운 디자인에 한 번 반하고, 놀라운 기능에 한 번 더 반하게 만든다는 휴대용 포토프린터입니다.
루다의 솔직함을 100% 담은 리뷰! 한 번 보러 가보실까요~? 👀
📌 코닥 미니샷3 ERA 폴라로이드 '구성품'
구성품은 크게 본체, 스트랩,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체의 경우 필름 형태 모티브를 그대로 녹여낸 디자인이라 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거 같아요. 가죽 패턴의 텍스처가 돋보이면서, 원통형으로 그립감 역시 편안함을 줘요. 스트랩을 착용할 경우 손에 걸 수 있기 때문에 안정감 있게 촬영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콤팩트한 사이즈의 휴대용 포토프린터로 언제 어디서든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것 역시 장점이죠.
제품 색상은 크게 블랙과 옐로우 두 가지가 있는데요. 깔끔한 디자인을 원한다면 블랙을 고르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루다는 코닥의 대표 키컬러라고도 할 수 있는 ‘노란색’ 컬러를 선택했는데요. 검은색과 노란색 두 가지 색상의 조화가 코닥의 감성을 물씬 살려주는 거 같습니다💛
사용설명서에는 촬영 방법, 카트리지 교체 방법, 앱 연동 방법, 주의사항 등이 나와있는데요. 모두 그림으로 자세하게 표현되어 있어서 누구나 쉽게 보고 따라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자세한 설명은 루다가 한 번 더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코닥 미니샷3 ERA 폴라로이드 '촬영 방법'
“나는 카메라 같은 거 잘 못 다루는데..😅” 루다가 다룰 줄 아는 카메라라고는 핸드폰 카메라가 전부이기 때문에 촬영 전에 걱정이 많았는데요. 코닥 미니샷3 ERA은 정말 쉽고 간단하게 촬영할 수 있더라구요!
카메라 본체 윗부분을 보면 빨간색 셔터가 있는데요. 저 빨간 버튼 하나만 누르면 찰칵-📸 하고 바로 촬영이 됩니다! 정말 쉽죠? 루다는 손떨림이 심한 편인데요. 촬영을 할 때 사물을 자동으로 인식하고 초점을 잡아주더라구요! 초록색 네모가 뜰 때 촬영을 하면 되기 때문에 결과물이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사진이 흔들렸거나, 예쁘게 찍히지 않았어도 괜찮아요! 이 제품 같은 경우에는 출력 전에 취소하고 재촬영이 가능해서 필름까지도 절약이 가능하답니다!
코닥 미니샷3 ERA 폴라로이드는 3인치 카트리지를 사용하는데요. 76x76 정사각형 사이즈로 인화가 됩니다. 2인치에 아쉬움을 느꼈던 분들이라면 3인치를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더 큰 사이즈에서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거 같아요.
“나는 셀카 찍는 걸 좋아하는데 폴라로이드는 안 되는 거 아닌가요?😒” 아닙니다! 카메라 전면에 셀프 미러가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얼굴을 확인하면서 찍을 수 있어 문제없어요. 거기에 페이스 디텍션 효과를 적용하면 얼굴을 자동으로 인식해서 화사하고 선명하게 촬영이 가능합니다.
📌 코닥 미니샷3 ERA 폴라로이드 기능
이번에는 코닥 미니샷3 ERA 폴라로이드 기능에 대해 설명해 드릴게요. 카메라를 통해 간단하게 설정이 가능한데요. 크게 사진 테두리, 필터, 타이머, 플래시, 언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사진 테두리 유/무 : 테두리를 설정할 경우 흔히 아는 폴라로이드 감성으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 필터 : 필터의 종류는 ‘기본’, ‘흑백’, ‘라이트 블루’, ‘레트로’, ‘세피아’, ‘선명’ 총 6가지로 다양한 필터가 내장되어 있어요.
✅ 타이머 : 타이머는 끄는 것과 10초 타이머로 이루어져 있어요.
✅ 플래시 : 플래시를 켜고 끄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두운 곳에서도 촬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언어 : 언어는 한국어, 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중국어, 일본어, 독일어, 이탈리아어로 선택해 설정 가능해요.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해서 좀 더 효율적으로 퀄리티 높은 사진 촬영이 가능할 거 같아요🥰💛
📌 포토프린터 사용 방법
코닥 미니샷3 ERA를 구매해야 하는 이유 중 하나, 바로 ‘포토프린터’로도 사용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기존 폴라로이드 카메라들은 찍은 사진만 인화가 가능했다면 이 제품은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도 즉석으로 인화가 가능해요. 루다는 요즘 다이어리 꾸미기에 푹 빠져 있는데요! 그날그날 있었던 추억을 기록하기 위해 사진들도 함께 붙여 쓰면 좋을 거 같더라고요😉 포토프린터 사용 방법도 굉장히 간단하니, 천천히 읽어보시면서 따라 해보세요!
✅포토프린터 사용 방법
1) 구글 플레이 스토어&앱스토어에서 ‘KODAK Photo Printer’을 다운로드 합니다.
2) 카메라 전원을 켠 뒤, 핸드폰 블루투스 창을 열어줍니다. 그 후 ‘Kodak Era’로 시작되는 기기와 블루투스를 연결합니다.
3) 앱 상단에 블루투스 마크가 노란색이 되면 연결 완료!
4) 핸드폰 앨범에서 원하는 사진을 선택한 뒤, 하단에 있는 프린트를 클릭하면 바로 인화 가능합니다.
앱의 ‘EDIT’ 기능을 활용하시면 사진 사이즈 조정부터 필터 효과를 씌울 수도 있고, 스티커나 텍스트를 삽입할 수도 있어요. 콜라주 기능을 활용해 여러 사진도 편집 가능한데요, 여러 사진을 한 장에 뽑을 수 있으니 카트리지 비용도 아낄 수 있겠죠?! ‘Border’을 선택하면 다양한 종류의 테두리도 선택 가능해서 개성 넘치는 사진을 만들 수도 있어요. 루다는 저번 시상식에서 상 탔던 사진을 인화해서 추억을 기록했답니다. 루다 잘 나왔죠? ㅎㅎ✌️
📌 카트리지 교체 방법
다음은 카트리지 교체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참고로 코닥의 모든 Era 제품들은 친환경 포장과, 재생 플라스틱 100%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환경적인 부분까지 생각한 코닥의 섬세함을 한 번 더 느낄 수 있었어요 🥹
교체 방법은 굉장히 간단한데요. 카메라의 밑에 부분을 열면 안에 카트리지가 있습니다. 홈에 손을 넣고 당기면 쉽게 빼낼 수 있어요. 홈 모양에 맞춰 새로운 카트리지를 넣기만 하면 교체가 끝! 기기를 잘 다루지 못하는 사람이라도 쉽고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좋은 거 같아요.
📌 '코닥 미니샷3 Era’ 루다의 PICK!
루다의 리뷰를 들어보니 제품에 조금 관심이 생겼을까요? 글을 읽으면서도 구매할까 말까 고민 중인 사람들이 많을 거 같은데요. 그런 분들께 도움이 될까 싶어서 준비해 봤습니다! 바로 ‘Pick 추천자’ 이 제품이 나에게 활용성이 있을까 간단하게 알 수 있는 정보랍니다.
✨‘코닥 미니샷3 Era’ Pick 추천자✨
📌 방, 다이어리 꾸미기를 좋아하는 사람
📌 여행 다니는 것이 취미인 사람
📌 폴라로이드 입문자
📌 휴대용 포토프린터를 원하는 사람
자신이 위에 Pick 추천자 항목에 하나, 혹은 여러 개가 해당된다면 이 제품을 적극 추천 할게요! 카메라에 일상을 담으며 코닥과 함께 즐거운 순간들을 간직해 보는 건 어떨까요? 루다의 추천이 마음에 들었길 바라면서, 다음에 또 재미있는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 루다픽 ‘코닥 미니샷3 Era 폴라로이드’ 영상으로 만나보기
작성일: 2024-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