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보도자료]

언택트 시대, 차별화된 온라인 마케팅 전략 중요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언택트(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온라인 쇼핑 규모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5일 통계청이 발표한 ‘8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8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4조 3,833억 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 27.5% 증가했다. 이는 2001년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사상 최고치다.
 

언택트 소비 확산으로 오프라인 매출은 줄고, 온라인 쇼핑 거래는 증가하면서 생겨난 수많은 온라인 쇼핑몰 가운데 브랜드 경쟁력과 인지도 제고를 위해서 차별화된 온라인 마케팅 전략이 중요해졌다. 하지만 온라인 판매자는 수많은 마케팅 채널 중 가장 효과적인 방안을 찾기 쉽지 않다.
 

수년간 축적된 브랜드 런칭 경험과 마케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SMB(Small Medium Business) 시장의 온라인 마케팅을 선도하고 있는 곳이 있다. 이루다마케팅은 클라이언트별 맞춤 퍼포먼스 마케팅 서비스를 통해 안정적인 매출 향상에 기여하는 한편, 브랜딩 경험과 광고시장에 대한 정보력을 바탕으로 브랜드 경쟁력과 소비자의 구매율을 높이기 위한 IMC 마케팅 부문을 강화하고 있다.
 

7월 성수동으로 사옥 이전과 함께 핵심 역량 위주의 대규모 채용으로 사세 확장에 나선 이루다마케팅은 ”코로나19로 비대면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온라인상에서 소비자를 사로잡는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이 중요해졌다“라며 ”효과적인 광고 효율을 위해서는 브랜드 컨셉에 맞춘 마케팅 기획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를 반증하듯이 이루다마케팅은 최근 대상홀딩스 자회사 ㈜디에스앤이 런칭한 신규 브랜드 ‘100LABS’ 컨설팅부터 온라인 쇼핑몰 구축, 퍼포먼스 마케팅 등 브랜드 컨셉에 맞춘 차별화된 홍보 마케팅 전략으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최초로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 전국 규모 ‘추석 농수특산물 서울장터’의 전반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수행하며 시민들에게 관련 행사를 알리는 데 일조했다.
 

한편, 이루다마케팅은 퍼포먼스, IMC, 컨텐츠 부문 인재 영입을 통해 하반기 사업영역을 강화하여 광고주의 신뢰에 부응하는 온라인 마케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작성일 : 2020-10-06
출처 : 문화뉴스(http://www.mhn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