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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ight]

양양 서피비치 나만큼 잘 즐긴 사람 없을 걸? 아임얼라이브 팝업스토어 리뷰🏖️

 

회사-집-회사-집, 똑같은 일상을 반복하던 중 안 되겠다! 하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열심히 일한 자, 떠나라”라는 말이 있잖아요? 열심히 일한 나를 위한 보상으로 바다 보러 떠나기로 했어요✌️ 어디를 갈까 고민 중, 요즘 가장 핫하다는 양양을 여행지로 택했는데요. 양양 서피비치에서 바라보는 바다가 예쁘다는 소문을 듣고 바로 떠났답니다~

 

양양 서피비치에서 다양한 팝업스토어가 진행되고 있었는데요. 분명 빈손으로 가서, 아임얼라이브 팝업스토어를 즐기기만 했는데 두 손 가득 굿즈가 잔뜩 생겼더라고요?! 양양 서퍼비치 저만큼 잘 즐기고 온 사람 없을 겁니다 😁 아임얼라이브X이루다마케팅이 진행한 팝업스토어 마케팅! 터니에디터의 아임얼라이브 팝업스토어 100% 찐후기 지금부터 시작할게요!

 

 

📌 아임얼라이브 팝업스토어

 

🗺️양양 서피비치 주소

강원 양양군 현북면 하조대해안길 119

 

양양 서피비치에 들어서자마자 시원하고 푸른 바다가 저를 반기고 있었어요. 수영이나 서핑을 즐기는 사람들부터, 선탠을 하는 분들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서피비치를 가득 채웠더라고요. 그중 서피비치에서 열린 다양한 팝업스토어를 체험하고 즐기는 분들도 여럿 볼 수 있었습니다. 많은 팝업스토어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띈 팝업스토어는 역시 ‘아임얼라이브’ 팝업스토어였는데요. 아임얼라이브는 국내 대표 콤부차 브랜드로 알려져있어요.

 

얼라이브 팝업스토어의 경우 서핑보드 디자인과 튜브 등 오브제를 배치하여 휴양지 컨셉의 톤 앤매너를 유지하면서도, 신제품과 기존 제품 모두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제품 타이틀과 설명을 적절하게 삽입했어요. 지속적으로 제품이 노출되니 ‘저건 무슨 맛일까..?🤔’하고 계속 흥미를 끌었던 거 같습니다.

 

 

📌 아임얼라이브 팝업스토어 ‘이벤트’

 

‘구매를 해야만 신제품을 맛볼 수 있는 걸까?’ 싶던 중 이벤트를 보니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 시 신제품 3종 중 하나를 랜덤으로 증정한다고 하더라고요. 친구 추가 역시 팝업스토어 현장에 미리 큐알 코드가 준비되어 있어 쉽게 진행할 수 있었어요.

 

스탭분의 확인이 끝나면 바로 신제품을 받아볼 수 있는데요. 저는 콤부차 마누카꿀 복숭아 맛으로 받았어요🍑 콤부차는 녹차와 홍차를 오랜 시간 발효시킨 후 음용하는 건강한 탄산음료인데요. 신제품은 적포도 블랙커런트와 진저 유자를 포함한 3종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제가 받은 신제품은 달달하면서도 상큼하고 향긋한 복숭아의 맛이 일품이었어요🥰

 

다음 이벤트로는 ‘꽝 없는 룰렛 돌리기’ 이벤트도 있었는데요. 아임얼라이브 인스타 채널 팔로우 후,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해 인스타그램에 부스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었어요. 신제품 3종부터, 달달한 맛이 특징인 콤부차 젤리, 거기다 F&B 교환 쿠폰까지! 정말 꽝 없는 룰렛이더라고요.  저는 콤부차 젤리가 당첨됐습니다! 분명 빈손으로 왔는데 두 손 가득 굿즈를 챙겨가니 너무 좋았어요~

 

아임얼라이브 공식 인스타 채널 팔로우를 유지하면 추첨을 통해 무려 4만 원 상당의 경품까지 증정한다고 하더라구요! 이탈률을 줄이면서도 소비자 대상 거부감 없는 체험 마케팅이라고 생각했습니다✨

 

 

📌 아임얼라이브 팝업스토어 ‘포토존’

 

팝업스토어 하면 역시 포토존 아니겠어요?

 

아임얼라이브 팝업스토어 포토존에서 가장 눈에 띄었던 건 역시 대표 캐릭터인 얼라이브베어였습니다. 얼라이브베어는 콜라가 싫어 무리를 탈출해, 건강 탄산을 찾아 나서는 북극곰이에요. 그 외에도 콤지, 콤부판다, 요가몽키까지 다양한 친구들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야자수와 서핑보드 등 서피비치에 잘 어울리는 컨셉이었던 거 같아요.

 

포토존 옆에는 테이블에 다양한 소품들을 배치해뒀는데요. 다양한 말풍선 판넬은 밸크로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원하는 말풍선을 직접 골라 부착해 사진 촬영이 가능했어요. 또한 하트튜브, 머리띠, 머리핀, 선글라스 등 다양한 소품도 함께 준비해둬서 더욱 즐겁게 촬영을 즐겼답니다!

 

팝업스토어 포토존을 직접 꾸미는 과정이 이색적이라고 느껴져 더욱 오래 기억에 남았던 거 같습니다.

 

 

📌 선셋바에서 즐기는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칵테일

 

아임얼라이브 팝업스토어 이벤트도 참여하고~ 바다도 즐기며 사진도 열심히 찍으러 다녔더니 체력이 점점 떨어지더라고요😅 시원한 알코올이 들어가면 딱이겠다 싶어서 선셋바로 향했습니다. 선셋바는 양양 서피비치에 위치한 BAR로 다양한 칵테일을 비롯한 음료를 즐길 수 있어요.

 

선셋바에는 굉장히 다양한 칵테일이 가득했습니다. 근데 어딘가 익숙한 음료가 딱 보이는 거 아니겠어요?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칵테일이 메뉴에 있길래 바로 주문해 봤어요! 맛있으면 나중에 따라 만들어 보고 싶어서 직원분께 슬쩍 여쭤봐서 레시피를 제가 얻어왔다는 것!! 👏

 

🍸 아임얼라이브 진저유자 콤부차 레시피 🍸

 

1. 유자청 1스쿱을 넣기.

2. 말피진을 약 30ml 정도 넣어주기.

3. 시원한 얼음을 한가득 담아주기.

4. ✨진저유자 콤부차 넣기✨

5. 가니쉬로 로즈마리를 올려주면 완성!

 

상큼하면서도 달달하고, 톡 쏘는 탄산에 쭉쭉 계속 들어가는 맛이었어요. 한 입 들이키자마자 시원함이 느껴져 더위를 식히기에 제격이었는데요. 만드는 방법도 생각보다 간단해서 나중에 콤부차를 구매해 따라 마셔보려고 합니다.

 

 

📌 성공적인 팝업스토어 마케팅 전략

 

오늘은 아임얼라이브 팝업스토어를 100% 즐기고 온 찐후기를 들려드렸는데요.

 

앞에서 소개 드렸던 것과 같이 아임얼라이브는 신제품 홍보에 대한 니즈가 있었어요. 또한 신규 팔로워를 모객 하기 위해 고민하던 중 이루다마케팅과 함께 협업해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루다마케팅은 팝업스토어 마케팅을 활용했는데요. 팝업스토어 마케팅은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해 소비자 만족도가 높아 많이 찾는 체험 마케팅입니다.

 

먼저 신제품 홍보의 경우 그냥 상품을 지급하는 것이 아닌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 시 지급’이라는 조건을 걸어 신제품 홍보는 물론 신규 팔로워까지 모을 수 있었습니다. 팝업스토어 마케팅의 가장 큰 장점은 소비자와 직접적인 소통이 가능하다는 건데요. 소비자의 반응을 직접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신제품 관련 마케팅 전략을 다시 세우기도 가능하죠. SNS 채널 이용률이 날로 증가하는 가운데 해시태그 이벤트를 통해 자연스러운 바이럴 효과까지 노렸어요.

 

다양한 컨셉과 스토리를 기반으로 브랜드를 알리는 팝업 마케팅은 소비자에게 기억에 남는 순간을 만들어주죠. 소비자가 체험을 통해 직접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이 찾고 있는 전략이기도 해요. 팝업스토어 마케팅을 통한 효과적인 성과! 이루다마케팅과 함께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 루다왔다감 ‘아임얼라이브 팝업스토어’ 영상으로 만나보기

 

작성일: 2024-0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