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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ight]

최단기간 신규 고객을 모을 수 있는 방법은?

 

 

스마트 기기가 대중화되고, 다양한 플랫폼이 등장하면서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마케팅 채널 역시 다양해졌는데요!
광고주 여러분은 우리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서 어떤 채널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되실 거예요🤷🏻‍♂️

📢최단기간 신규 고객을 모을 수 있는 비결을 물으신다면‥? 대답해 드리는 게 인지상정!

 

 

대한민국 대표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toss)

 

모바일 금융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아마 토스(toss) 모르는 분 없을 것 같은데요. 국내 최초 핀테크 유니콘(기업가치 1조 원 이상 비상장 스타트업) 기업 비바리퍼블리카가 운영하는 모바일 금융 플랫폼이에요✨

2015년 공인인증서 없이도 쉽고 빠르게 송금할 수 있는 '간편송금' 서비스를 시작으로 빠른 성장을 이어간 토스는 6년 만에 뱅크, 증권 등 금융의 주요 기능을 한 앱에서 제공하는 슈퍼앱 전략으로 현재 누적 가입자 2,200만 명 이상을 기록하며 국내 대표 모바일 금융 플랫폼로 자리매김했는데요. 

그런데 그거 아세요? 대한민국 국민 3명 중 1명이 사용하는 토스(toss)에 광고를 할 수 있다는 거요!

 

 

 

 

📈대량 트래픽 보장 <토스 행운퀴즈>

 

브랜드 인지도가 없거나 신규 유저가 필요하다면? 행운퀴즈 광고 상품 추천!

행운퀴즈는 퀴즈를 참여하는 이용자에게 랜덤 금액의 리워드를 지급하고, 광고를 노출하는 노출 보장형 광고 상품이에요. 혜택 탭 전체 유저를 대상으로 노출하기 때문에 폭발적인 트래픽을 확보하기에 효과적이에요.

💰행운퀴즈 광고 방식

혜택 탭 메인 영역 노출 → 퀴즈 당일 푸시 알림 제공 → 광고주 페이지 유입 유도
다가오는 퀴즈 노출 → 기대감 형성하여 유저 참여 확대 → 친구에게 공유하기

 

 

ⓒ토스 광고상품소개서

 

 

행운퀴즈는 혜택 탭 메인 화면과 스케줄러 영역에 브랜드를 노출할 수 있어요. 혜택 탭 상단에 고정 배너를 노출해 400만 이용자의 퀴즈 참여를 유도하죠. 예산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10만 ~30만 명의 퀴즈 참여가 보장되고요. 이 가운데 70% 내외의 이용자는 홈페이지로 유입됩니다. 

어떻게 이 많은 이용자가 유입이 되냐고요? 그건 바로 이용자가 퀴즈의 정답을 맞히기 위해 광고주의 힌트 페이지를 탐색하기 때문! 퀴즈 정답자에게는 랜덤 리워드를 지급하고, 추가 혜택 안내를 통해 광고주 페이지로 랜딩을 유도합니다. 단 하루 만에 이 정도 수치의 트래픽을 확보하는 광고는 아마 찾기 힘드실 거예요😉

 

 

ⓒ이루다마케팅 광고주 '오브베이스'

 

 

토스 행운퀴즈 광고는 폭발적인 트래픽뿐만 아니라 브랜딩에도 효과적인 상품이에요. 광고주가 어필하고 싶은 브랜드의 특장점을 퀴즈로 출제해 이용자에게 브랜드를 인식시킬 수 있기 때문이죠. 

이루다마케팅 광고주 '오브베이스'의 행운퀴즈 광고 사례를 보면 이처럼 브랜드가 홍보하고 싶은 내용을 퀴즈로 출제해 자사몰로 유입시킴과 동시에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정교한 타겟팅 <토스 머니알림>

 

이벤트 or 프로모션을 홍보해야 한다면? 머니알림 광고 상품 추천!

이용자가 푸시알림 형태로 도착하는 머니알림을 누르면 일정금액의 리워드가 지급되고, 광고주 혜택이 노출되는 능동형 구독 상품이에요. 평균 푸시 오픈율이 40% 이상인 만큼 이벤트나 프로모션을 홍보하는데 효과적이랍니다.

⏰머니알림 광고 방식

머니알림 구독자 대상 푸시 발송 → 푸시 클릭 시 머니알림 페이지 노출 → 혜택 페이지 내 광고 노출 + 유입 유도 → 광고주 페이지 랜딩 

현재 머니알림 구독자는 240만 명인데 혜택 탭 내 상시 배너 노출을 통해 급성장하고 있는 광고상품이에요. 또 정교한 타겟팅(성별, 연령, 결제이력 기반 관심사)이 가능해 많은 광고주분들이 선호하고 있고요. 첫구매 유도, 회원가입, 이벤트 참여 등 광고주 맞춤형 KPI 달성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이루다마케팅 광고주 (좌)라이필, (우)한성몰

 

 

위에는 이루다마케팅 광고주 라이필과 한성몰 사례인데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혜택 더 받기'로 이용자의 유입을 유도하고 있죠?🙂 머니알림의 CTA 클릭률은 평균 80% 내외로 알림을 오픈한 대다수의 유저가 추가 혜택을 받기 위해 광고주 페이지로 랜딩 되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이처럼 브랜드 노출에 그치지 않고, 타겟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전환, 회원가입, 특정 액션 유도(APP설치, SNS 게시물업로드, 트래픽증대, 상담신청)등과 같은 다양한 맞춤형 광고 집행이 가능해 다양한 카테고리 업종의 광고주 분들께서 이루다마케팅에 머니알림 광고를 문의하십니다📞

 

 

 

💬토스 공식파트너사 '이루다마케팅'

 

최근 이루다마케팅은 퍼포먼스 마케팅 역량과 다양한 매체 릴레이션십, 강력한 추진력과 빠른 실행력 등을 인정받아 총 2개사만이 선정되는 토스 공식파트너사로 선정되었는데요. 

토스가 공식파트너사를 선정한 건 이번이 처음으로 이제 행운퀴즈, 머니알림 등 토스 광고 집행을 희망하는 광고주분들께서는 공식파트너사를 통해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토스 광고 집행을 희망하신다면 아래 문의 바로가기를 통해 문의 남겨주세요! 빠른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작성일 : 2022-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