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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ight]

성공적인 마케팅을 원한다면, CJ ONE 광고 어떠세요?

 

수많은 광고 매체 중, 어떤 플랫폼이 우리 브랜드와 가장 적합할까 고민이 많으실 거 같은데요. 그중 성공적인 브랜드 광고를 원하시는 광고주분들을 위해 광고 매체 하나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유용한 정보만 쏙쏙 골라 준비한 오늘의 광고 상품, 함께 보러 가시죠!

 

 

🔎 ‘CJ ONE’ 서비스란?

 

오늘 소개해 드릴 광고 매체는 ‘CJ ONE’으로 CGV, 올리브영, VIPS 등 CJ의 다양한 브랜드에서 포인트를 적립 받고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트루 라이프 스타일 멤버십 서비스입니다. CJ ONE은 고객 분석을 통해 맞춤형 쿠폰과 다양한 할인 및 이벤트 정보를 제공해, 광고주의 성공적인 마케팅을 지원하는 통합 마케팅 서비스 플랫폼이에요.

 

‘CJ ONE’은 2010년 론칭 이후부터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월간 활성 이용자(MAU) 730만 명, 전체 회원 수는 무려 3,000만 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누적 다운로드 수 또한 AOS 기준 1,800만 명으로 다수가 이용하고 있는 국내 대표 멤버십 서비스에요. 연간 포인트 적립/사용 규모는 총 2,000억 원으로 적립 대비 사용률이 90%인데요. 이것은 단순히 회원 수만 많은 것이 아닌, 유저 활성도 또한 높은 플랫폼이라는 것을 증명해 주는 수치입니다!

 

 

📝 한눈에 보는 ‘CJ ONE’ 체크 포인트!

 

그렇다면 왜 많고 많은 광고 매체 중 ‘CJ ONE’ 광고를 선택해야 하는지, 어떤 강점을 가지고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160개 광고주의 선택’ CJ ONE은 2023년 한 해 동안 160개의 광고주와 500여 건의 캠페인을 진행했는데요. 다양한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의 요구와 목적에 맞는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효율이 입증된 마케팅 플랫폼’이라는 건데요. CJ ONE에 최소 3개월 이상 연속 집행한 광고주는 40%로, 광고 효율이 입증된 마케팅 플랫폼이라고 볼 수 있어요. 성공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많은 광고주 분들이 꾸준하게 찾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광고주 맞춤 타겟 가능’ 하다는 건데요. CJ그룹 충성고객 3,000만 명의 포인트 적립/사용 데이터 및 축적된 집행 레퍼런스 데이터를 활용하여 보다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CJ ONE의 주 이용자는 20-39 이용자가 53%를 차지하는데요. 2039세대는 트렌드 리드력이 강력한 연령대로 핵심 소비층으로 부상하고 있기 때문에, 업계에서는 2039세대를 공략하는 것이 경쟁력 있다고 보고 있어요. 거기다 CJ ONE 이용자 중 여성 비중이 62%나 되는데요. 여성들은 제품 구매 결정력이 무려 85%이며, 월평균 소비 지출이 남성 대비 113%가 넘기 때문에 프리미엄 유저라고도 불려요. 해당 타겟층을 겨냥한 브랜드 광고를 집행하실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매체입니다.

 

 

✅ 패키지 상품 – POINT 패키지, POINT 패키지 PLUS+

 

그럼 이제 CJ ONE 광고 상품을 살펴볼까요? 광고 상품에는 크게 패키지 상품, DA 상품, 채널링 상품으로 나눠져 있어요.

 

제일 먼저 패키지 상품을 소개해 드릴 건데요. ‘POINT 패키지’는 이벤트와 포인트 혜택을 볼 수 있는 포인트 타운에서 이벤트 클릭 시 포인트를 즉시 지급받을 수 있는 리워드형 이벤트 상품입니다. 앱 푸시, 메인 배너, 포인트 타운 배너, 포인트 페이지 등 다양한 지면에 노출되기 때문에 강력한 브랜딩이 가능한 상품이에요.

 

 

 

‘POINT 패키지 PLUS+’ 상품은 기존 POINT 패키지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보시면 될 거 같은데요. 앱 오픈 시 노출되는 전면 스크린 스플래시 배너와 전면 팝업이 결합되어 브랜딩 뿐만 아니라 고효율의 CTR(클릭률)을 기대할 수 있는 프리미엄 패키지 상품입니다. POINT 패키지 지면 또한 모두 포함된 상품이기 때문에 고효율 광고를 원하시는 광고주분들께 추천드려요!

 

 

✅ DA 상품 – ONE베네핏, 원더락, TARGET ONE

 

다음은 DA 상품입니다. 먼저 ‘ONE 베네핏’은 클릭만 해도 포인트가 자동 지급되는 리워드형 배너 상품으로 유입률 극대화가 가능하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어요. 거기에 CJ ONE APP 메인 화면 중단에 노출되어 주목도 확보가 가능해요.

 

 

 

다음 DA 상품 ‘원더락’은 안드로이드 전용 잠금 화면 적립 상품이에요. 잠금 화면 상태에서 왼쪽으로 슬라이드를 하게 되면 이벤트 페이지로 랜딩 되는데요. 이때 앱 사용자에게 포인트가 자동 지급되는 형식입니다. 리워드형 상품답게 유입률 극대화가 가능하며, 거부감 없는 광고로 인지도 제고에 효과적인 상품입니다. 

 

 

 

‘TARGET ONE’ 상품은 CJ 그룹사 헤비 유저들을 대상으로 노출되는 네트워크 광고입니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광고주 맞춤 타겟을 추출하며 머신러닝 학습을 통해 노출 최적화 진행 후 프리미엄 지면 총 200만 개 앱에 노출되는데요. 대표 지면으로는 카카오, L포인트, 캐시워크 등이 있어요.

 

 

채널링 상품 – 카카오 메시지, LMS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채널링 상품‘카카오 메시지’가 있는데요. 카카오 플러스 친구 520만 명을 대상으로 광고주 맞춤 타겟에게 발송 가능한 메시징 상품입니다. 카카오의 구매 패턴, 주요 이용 서비스 이력을 통해 관심사 기반 타겟 구성이 가능해요. 또한 아웃 랜딩이 가능해 전환율이 높은 상품이기도 합니다.

 

 

 

‘LMS’ SMS 수신동의자 1천만 명 대상, CJ ONE만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타겟 발송이 가능한 광고 상품이에요. 최소 준비 기간으로 높은 효율을 보장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잠재 고객 발굴에 적합한 CJ ONE의 베스트셀링 상품입니다.

 

 

✨ CJ ONE 광고 사례 - ‘라이필’



이루다마케팅은 CJ ONE 광고를 통해, 어떻게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광고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종합건강식품 브랜드 ‘라이필’은 브랜드 인지도를 상승시키기 위해 이루다마케팅과 함께 했어요.

 

이루다마케팅은 CJ ONE 광고 상품 중 ‘포인트 패키지’를 진행했는데요. 높은 광고 효율을 위해 주차별로 소재 A/B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메인 배너, 포인트 타운, 앱 푸시 등 주목도가 높은 다양한 지면을 통해 광고를 노출시켰습니다. 해당 배너를 클릭하면 이벤트 상세 페이지로 랜딩 되도록 설정해 유입률을 높이고자 했어요.

 

또한 라이필의 뮤즈인 ‘신민아’와 제품 패키지 컬러인 핑크를 활용해 35-44 여성 타겟에게 브랜드를 확실하게 각인시키도록 했는데요. 실제 라이필 이벤트 방문 데이터를 분석해 보니, 건강기능식품에 관심 많은 30~49세 방문 고객 중 67%를 차지했으며, 그중에서도 소비력이 높은 여성 고객이 80%로 높은 비중을 기록했어요.

 

라이필 이벤트 집행 결과 메인 배너와 포인트 타운 빅배너, 이벤트 방문율 모두 2.2배 높은 효율을 기록하며, 우수한 결과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성공적으로 상승시켰어요.

 

 

✨ CJ ONE 광고 사례 - ‘트루알엑스’

 

다음으로 ‘트루알엑스’는 뷰티 전문 기업 클리오에서 런칭한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인데요. 외향적인 아름다움을 넘어 내면의 아름다움까지 챙기는 이너뷰티 시장에서 브랜드를 알리고, 신규 고객을 모객하기 위해 이루다마케팅과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루다마케팅이 CJ ONE 광고 상품 중 ‘ONE 베네핏’을 택해 진행한 이유는, 리워드 광고 특성상 광고에 대한 심리적 거부감이 낮기 때문에 다른 DA 매체보다 높은 광고 참여율을 자랑하며, 유입률 극대화에 효과적이었기 때문인데요. 앱 메인 화면 중단에 노출되어 기본적으로 주목도 확보 또한 가능하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어 진행하게 되었어요.

 

‘미모 포텐 터지는 마시는 글루타치온’ ‘신세경도 먹는 글루타치온’ 등 다소 낯선 용어인 글루타치온을 소비자들에게 쉽게 전달하는 카피 문구를 개발했어요. 또한 광고 디자인의 경우 트루알엑스의 키컬러인 퍼플톤을 사용했으며, 폰트는 대비되는 초록색을 사용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각인시키면서도 카피에 집중할 수 있는 효과를 줬습니다. 브랜드의 인지도 제고를 위한 캠페인을 기획해 집행한 결과 예상 클릭률 대비 2배가 넘는 우수한 성과를 기록했어요.

 

오늘은 CJ ONE 광고 상품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사례로 소개해드린 라이필, 트루알엑스 모두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였습니다. 건기식 광고는 타 업종에 비해 광고 심의와 규정이 까다로운 편이에요. 그렇다 보니 광고를 집행하기 어려움을 겪으실 광고주분들이 많으실 거 같은데요.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광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업종의 광고 레퍼런스를 보유한 이루다마케팅과 함께 성공적인 광고 효과를 누려보시길 추천드려요! 🙂

 

 

📸 ‘CJ ONE 광고 상품’ 영상으로 만나보기

 

작성일: 2024-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