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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ight]

오늘의집 광고, 고민 말고 공식 대행사와 함께해요!

 

오늘의집은 국내 인테리어/라이프스타일 앱으로 부동의 1위를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인테리어와 관련된 전문적이고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관련한 소비자들의 커뮤니티도 잘되어 있는데요👍 사용하는 연령대도 1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편이라 그야말로 국민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오늘의집은 특장점이 확실하기에 광고·홍보에도 탁월해요~ 이번에는 오늘의집 광고상품 A to Z를 면밀히 알아보겠습니다!

🗣️ "그치만 저희는 인테리어 업종이 아니에요!"

그래도 걱정마세요. 공식 대행사 이루다마케팅이 그 이유를 차근차근 설명해 드릴게요💡

 

 

🦸‍♂️슈퍼앱으로 부상한 오늘의집

 

오늘의집은 바야흐로 2014년 7월에 런칭한 국내 최대 인테리어 전문 플랫폼이에요🏡 런칭 후 2년간은 고객 방문율을 높이기 위해 인테리어 콘텐츠를 확보하는 데 힘썼고요, 이후부터는 가구와 소품을 편히 구매할 수 있도록 e커머스 영역을 확장해 현재까지 몸집을 불려 왔어요. 결국 이러한 성장은 슈퍼앱으로서 도약하는 데 성공하는 뒷받침이 됐죠🙌

2022년 7월 기준, 오늘의집은 대한민국 국민 절반 이상인 2,500만 누적 다운로드와 월 거래액 1,800억 원이 기록될 정도로 성장했고요. 소비자들은 월평균 사용 시간 32분 44초, 인당 월평균 결제액 16만 9,416원 수준으로 이를 꾸준히 접속하며 애용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작년 9월 기준,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전문몰 앱> 6위에 랭크되기도 했어요!

* 슈퍼앱 : 하나의 플랫폼에서 여러 서비스와 기능을 제공하여 긴 체류시간 및 다양한 사용자 데이터를 확보하는 데 용이한 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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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 중인 다양한 서비스

 

오늘의집은 현재 약 20개의 카테고리를 운영하며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자세히 보면 인테리어에 필요한 가구, 수납/정리함 등을 포함해 식품과 장보기, 캠핑/레저 물품 등을 한 번에 취급하고 있어요. 결국 생필품과 먹거리 그리고 취미생활까지 필요한 것들을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는 효자앱입니다👍

덕분에 소비자들은 생활 전반에 필요한 물건을 앱/웹을 통해 간편히 구매할 수 있고, 판매자는 다양한 제품을 앱에 노출시켜 홍보할 수 있게 됐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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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집 광고상품 특장점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오늘의집 광고상품을 살펴보도록 할까요? 먼저 공통적인 특장점이에요🔍

1. 소비자의 꾸준한 접속🧑‍🤝‍🧑
오늘의집은 단순히 호기심으로 접속하는 일회성 앱이 아닙니다. 실제 앱을 사용하고 있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콘텐츠부터 여러 제품군 그리고 앱 내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특가 이벤트까지 소비자는 앱을 삭제하지 않는 한, 꾸준히 접속할 가능성이 높아요~

2. 다양한 노출 지면👀
홈 메인 화면, 상품 탐색 및 구매가 발생하는 지면에 광고가 노출되어 잠재 고객의 눈길을 끌 수 있어요. 노출 지면에 따라 어떤 광고상품으로 진행할지 선택하면 돼요~

3. 소비자 쇼핑 정보 실시간 분석📊
머신러닝 엔진을 통해 소비자의 다양한 쇼핑 정보를 분석한 후 최적화된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해요. 때문에 매출 증대에 효과적이죠!

이밖에도 오늘의집은 인스타그램(24년 7월 기준 팔로워 133만 명), 유튜브(2023년 기준 누적 조회수 2억 2,166만 회) 등을 통해 콘텐츠를 자주 업로드하고, 소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함으로써 SNS 채널에서 유입되는 잠재 고객도 많아 훨씬 효과적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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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주 : 우리 브랜드는 어떤 광고상품이 적합할까요?

 

광고상품은 퍼포먼스 DA상품광고로 2가지가 있어요✌️ 위에서 다룬 특장점을 갖추고 있되 각각 차별화된 장점도 추가로 갖추고 있죠. 브랜드는 제품에 따라 두 광고상품 중 선택해 집행하시면 됩니다~

그럼, 퍼포먼스 DA부터 하나씩 차례로 살펴볼게요! 오늘의집 공식 대행사 이루다마케팅에서 실제로 진행한 사례도 준비했으니 끝까지 봐주세요~

👆오늘의집 광고 : 퍼포먼스 DA

 

퍼포먼스 DA는 홈 메인 최상단에 와이드(1242 x 368)하게 노출되어 높은 주목도가 특징입니다✨ 특히, 배너광고 클릭 시 랜딩페이지에 고객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와 브랜드의 다양한 상품들을 함께 보여줄 수 있어 묶음 구매를 유도해 매출 증대에 큰 도움이 되는데요👀 랜딩페이지는 별도 생성 없이 광고할 상품을 선택하고 소재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생성되어 편리하답니다!

또한 유연한 스케줄로 운영이 가능해 기획전, 프로모션 등 희망하는 일정에 맞춰 홍보를 할 수 있어요📅 역시 배너 이미지와 상품 리스트가 함께 노출되어 매출 확보에 더 효과적인 광고를 집행할 수 있죠.

🛒오늘의집 광고 : 상품광고

 

고객 쇼핑 정보를 실시간으로 분석 후 총 6개의 구매/상품탐색 과정에 브랜드 제품을 노출하는 상품입니다🤗 잠재 고객의 쇼핑 여정에 '이런 상품 어떠세요?'💬와 같이 추천 상품처럼 노출되어 광고 거부감이 낮아 주목도와 클릭 확률도 높은 편이죠. 간단한 프로세스와 편리한 성과 분석이 특징이며, 이를 통해 향후 캠페인 재정비에도 큰 도움이 돼요~

앱 내 곳곳에 구매 확률이 높은, 최적화된 고객에게 브랜드 제품을 홍보하고 싶다면 상품광고를 추천해 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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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집 광고 사례 : 호무로

 

이루다마케팅은 알러지케어 전문 침구 브랜드 '호무로'의 캠페인을 진행했어요. 구매 확률이 높은 고객들의 시선을 장기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상품광고로 집행했고, 주력 상품과 인기 상품 등 다양한 제품을 소재로 활용했습니다✨ 특히, USP인 ’NO 알러지'와 할인율을 강조한 소재를 제작하여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었어요!

결과적으로, 호무로는 인지도와 매출이 동시에 상승할 수 있었죠😉

📢오늘의집 광고는 공식 대행사에서 진행하세요!

 

비슷한 듯 다른 퍼포먼스 DA와 상품광고! 캠페인을 처음 집행해 보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더 헷갈리실 것 같아요💭 그럴 땐 오늘의집 공식 대행사 이루다마케팅을 통해 전문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브랜드별 맞춤 솔루션을 통해 효율적인 홍보가 될 수 있도록 도와드릴게요🤗 평소 오늘의집 광고를 고민하고 계셨던 광고주분들도 편하게 문의주세요!

 

 

작성일: 2024-07-11